월간 보관물: 2004년 1월월

Re..오늘 이자리

오늘 말씀을 묵상하면서 예수님의 사명을 생각합니다. 말씀 중에 “이자리” 라는 말씀이 마음에 다가옵니다. 오늘 이자리에서 내가 어떤 모습으로 복음을 증언해야 할까? 내 힘으로만 가능하지 않기에 오늘 주님께 도움의 은총을 청하는 기도를 드려봅니다. 예수님께서 늘 기도하셨듯이 ….. 사이버 성당 가족 여러분들 … 계속 읽기

카테고리: 지난 묵상 보기 | 댓글 남기기

Re..오늘 이자리

오늘 말씀을 묵상하면서 예수님의 사명을 생각합니다. 말씀 중에 “이자리” 라는 말씀이 마음에 다가옵니다. 오늘 이자리에서 내가 어떤 모습으로 복음을 증언해야 할까? 내 힘으로만 가능하지 않기에 오늘 주님께 도움의 은총을 청하는 기도를 드려봅니다. 예수님께서 늘 기도하셨듯이 ….. 사이버 성당 가족 여러분들 … 계속 읽기

카테고리: 지난 묵상 보기 | 댓글 남기기

Re..창조도 맞고 진화도 맞다. 창조는 진화의 전단계?

진화론을 인정한다면 천지의 창조주이신 우리 하느님가 없다고 믿는 것을 의미하나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과학자로서 창조론과 진화론을 모두 인정하며 천지의 창조주이신 하느님을 믿습니다. 진화론을 믿으면 창조론을 믿지 않는 것으로 보통 생각하는데, 저는 두 개의 이론을 서로 상충되지 않게 받아들일 수 있다고 … 계속 읽기

카테고리: 자료실 | 댓글 남기기

Re..창조도 맞고 진화도 맞다. 창조는 진화의 전단계?

진화론을 인정한다면 천지의 창조주이신 우리 하느님가 없다고 믿는 것을 의미하나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과학자로서 창조론과 진화론을 모두 인정하며 천지의 창조주이신 하느님을 믿습니다. 진화론을 믿으면 창조론을 믿지 않는 것으로 보통 생각하는데, 저는 두 개의 이론을 서로 상충되지 않게 받아들일 수 있다고 … 계속 읽기

카테고리: 사랑방 | 댓글 남기기

Re..하느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하느님의 자녀는누구나 다 세상을 이겨 냅니다. 그리고 세상을 이기는 승리의 길은 곧 우리의 믿음입니다.” 기도만으로는 부족해 늦게견진성사받고 통신성서시작 했더니 벌써 졸업이다. 이곳저곳 다 다녀봐도 성서를 모르니 누구에게 신앙대화 못했으나 지금은 많이 좋아졌다. 알콜중독자가 의외로 주변에 많이 있음에 깜짝놀랬다. 그동안 너무 … 계속 읽기

카테고리: 지난 묵상 보기 | 댓글 남기기